영화 발레리나 리뷰 - 존 윅 시리즈 (쿠키)

 



소개

감독 : 렌 와이즈먼

제작 : 바질 이와닉, 채드 스타헬스키, 에리카 리

출연 : 키아누 리브스, 안젤리카 휴스턴, 가브리엘 번, 랜스 레딕, 노먼 리더스, 이안 맥쉐인 

개봉 : 2025년 6월 6일 (미국/110분)  / 국내 개봉 : 8월 6일 

<발레리나>는 2014년 개봉한 영화 <존 윅>을 시작으로 2023년 <존 윅4> 까지 개봉하며 세계관을 형성한 존 윅 유니버스의 스핀오브 영화이다. 

존 윅이 나온 '루스카 로마'에서 여성 암살자로 훈련받은 '이브 마카로'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감상후기 

진짜 정말 재밌었다. 일단 스토리는 생략한다. 애초에 존 윅이 탄탄한 스토리르 보려고 보는 영화가 아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3편과 4편의 액션은 조금 짜친다는 느낌이었다. 1편과 2편의 일명 건푸라고 불리는 간결하면서 빠르고 절도있는, 현실적인 액션을 훨씬 선호하는데 3편과 4편에서는 너무 보여주기식의 화려한 액션이라 별로였다. 너무 판타지스러운 느낌. 

그런데 이번 발레리나는 1편과 2편처럼 간결하고 속도있는 액션, 현실적인 액션을 보여줘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 물론 약간의 과장이 있긴 하지만 3,4편 같은 느낌은 아니었다. 

그리고 초반에 정두홍 감독이랑 소녀시대 수영이 나오는 등 국내 배우들도 나와서 반가웠다. 정두홍 감독이 나오는 부분의 액션은 확실히 한국 영화에서 많이 보던 느낌의 액션이라 이런 부분에서도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시리즈의 주인공인 존 윅도 나와서 좋았다. 

아 참고로 쿠키는 없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