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IER NEPTUNE IV Watch / 로리에 넵튠 4 시계 리뷰


로리에 넵튠 4 노 데이트 

LORIER NEPTUNE SIV NO DATE

글라스 : 돔 헤살라이트 크리스탈 

방수 : 20ATM / 200m / 660피트

케이스 : 너비 39mm/ 두께 10.3mm / 2.4mm 돔 크리스탈

러그 투 러그 : 46mm 

브레이슬릿 폭 : 20mm  

무브먼트 : 미요타 90S5 오토매틱 (MIYOTA 90S5 , 논 데이트, 28000bph) 

소재 : 316L 스테인레스 스틸 

야광 : 슈퍼루미노바 BGW9 루미너스 

가격 : 599 달러 

로리에(Lorier)는 2017년에 설립된 미국 뉴욕에 위치한 마이크로 브랜드 워치 브랜드이다. 

* 마이크로 브랜드는 시계 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다. 다들 아는 로렉스, 튜더, 오메가, 티쏘, 세이코, 시티즌 같은 명문 혹은 대량 생산 그룹이나 브랜드가 아니라 소규모로 운영되는 독립 시계 브랜드를 의미한다. 로리에와 비슷한 브랜드로는 발틱(Baltic), 할리오스(Halios), 젤로스(Zelos) 등이 있다. 



로리에는 1950 ~ 1960년대 중반 기계식 시계가 갖고 있던 미니멀한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하나의 시계를 매일 착용한다"는 개념을 강조하고 여러개의 시계를 수집하는 것보다는 "이 시계 하나로 일상과 모험을 모두 커버한다"는 접근을 취한다. 

돔 형 헤사라이트, 빈티지 스타일의 인덱스, 베젤, 적당한 비율과 크기의 케이스 비욜 등 툴 워치의 특성과 레트로 감성을 결합한다. 여러가지의 모델을 런칭해 판매하고 있지만 기본적인 케이스 디자인은 비슷하다. 

아무래도 마이크로 브랜드이다 보니 케이스는 돌려쓰고 내부 디자인과 브레이슬릿에 변화를 주는 디자인을 취한다. 근데 이 케이스가 너무 잘 뽑혀서 다른 디자인으로 돌려써도 전부 갖고 싶은 매력이 있다. 



이 시계를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보자마자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들었다. 튜더의 블랙베이54가 정말 갖고 싶은데 아직 사기에는 가격이 조금 무리라 참고 있었는데, 마치 블랙베이를 닮은듯한 이 디자인 보니 그냥 넘길 수가 없었다. 

블랙 베젤에 심플한 인덱스 모양과 금색 시계바늘, 그리고 검정판. 금색과 검정색으로 중후함을 주면서 절제된 디자인으로 심플함까지 더해져 정말 고급스러운 빈티지 워치 느낌을 준다. 



글라스는 사파이어 글라스가 아니라 돔형 헥살라이트 글라스다. 

헥살라이트 글라스는 아크릴 기반의 투명 플라스틱이다. 그냥 아크릴 글라스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헥살라이트 글라스는 예전 기계식 빈티지 워치에 많이 쓰였고, 지금도 오메가 문워치에서 사용되는 소재이다.

600달러에 육박하는 시계가 무슨 글라스에 아크릴을 사용하냐라고 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나름 이유가 있다.

핵살라이트 글라스는 사파이어 글라스보다 덜 깨지고 충격에 강해서 돔 형태로 글라스가 튀어나와 있는 돔 글라스에서 사용될 때 사파이어 글라스보다 유리하다. 또한 투명도가 높고 돔 형태로 만들기 쉬워서 제작에도 유리하고 빈티지 스러운 느낌도 줄 수 있다. 딱 로리에가 추구하는 빈티지스러운 시계에 적합한 글라스 소재이다. 

단점은 스크래치가 잘 남는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만 스크래치 폴리싱으로 금방 지울 수 있다고 한다. 




로리에의 로고는 월계관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진격거를 봐버린 나에게는 조사병단 같다는 생각만 들었다... 신조오 사사게요!! 

아무튼, 최근 구매한 시계 중에 가장 마음에 들고 만족스럽게 착용 하고 있다. 환율이 좀 낮아서 60만원 정도에서 구매했으면 최고의 가성비를 뛰어넘은 시계일 텐데 환율 때문에 원화로 90만원이 훌쩍 넘는지라 가성비라고 하기에는 조금 아쉽다. 

근데 90만원이 절대 아까운 시계는 아니다. 





 로리에는 마이크로 브랜드라 상시 재고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 재고가 없으면 메일로 알림을 신청해야 한다. 

그리고 입고 메일이 오면 결재하면 된다. 원화로 7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이기 때문에 배송비는 공짜. 단, 관세는 부과된다. 

언젠가, 블랙베이도 구매하고 리뷰 남길 예정!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