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에어 조던4 x 언디핏 레트로 OG SP 리뷰 / NIKE Jordan 4 x Undefeated



NIKE AIR JORDAN 4 x Undefeated Retro OG SP Deep Green and Clementine  

나이키 에어 조던4 x 언디핏 레트로 OG 스페셜

발매 : 2025년 8월 28일 

가격 : 279,000원 

모델번호 : IB1519-200 

무려 2005년 전세계에 단 72켤레만 발매되었던 조던 4 언디핏 콜라보 신발이 20년만에 복각되어 발매했다. 몇 년 전부터 희소성이 매우 높은 신발들을 복각해 재발매하는 나이키를 보며 더이상 프리미엄 한정판 나이키 신발은 없어졌구나 싶었는데, 이것도 발매를 해버렸다. 

나 같은 일반인이야 좋지만 진짜 큰 돈 주고 리셀하며 컬렉하는 사람들은 오만 정이 다 떨어졌을 것 같다. 

아무튼, 정가는 27만 9천원이다. 워.. 조던이 이제 30만원이 눈에 보인다. 분명 20만원대 초반이었던 것 같은데 물가가 너무 오른게 체감이 된다. 지금 기준으로 리셀가는 32만원 정도. 크림한테 이것 저것 떼주면 30만원 정도라고 보면 된다. 개인거래로 조금 싸게 사는걸 추천. 

예전이었으면 몇 십만원은 프리미엄이 붙었겠지만 경기도 안좋고 조던 인기도 바닥이라 이정도다. 그나마 정발하면 정가 이하 갈 것 같은 느낌?



신발 박스에는 05 - 20 - 25라는 숫자가 써있다. 2005년도에 첫 발매 그리고 20년이 지나 2025년에 발매 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진한 딥 그린 올리브 컬러에 주황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다. 재질은 스웨이드 재질이라 여름에는 보기만해도 덥고, 가을이나 겨울에 아주 예쁘게 신을 수 있을 것 같다. 보통 토박스에 있는 바람 구멍도 없어서 지금 신으면 진짜 더울듯. 




텅의 탭은 벨크로로 되어있어서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다. 

신발 안쪽은 주황색 포인트. 색감이 참 예쁘다. 




20년도 전에 발매한 모델이지만 지금봐도 여전히 예쁘다. 최근에는 나이를 먹었는지 발이 편한 신발이 아니면 신을 생각이 안들어서 아마 안신을 것 같지만 예쁜건 확실하다. 

얼른 마스야드나 나왔으면~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