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ICA] Dragon Ball Bulma Capsule bike
스케일 : non-scale
가격 : 1,200엔 (국내 12,000원)
타카라 토미의 토미카에서 드래곤볼 콜라보 제품으로 나온 브루마 캡슐 바이크이다. 부르마가 가지고 다니는 호이포이 캡슐에 들어있는 바이크로 넘버링은 9이다. 드래곤볼은 캐릭터 디자인도 너무 잘 됐지만 메카닉 디자인도 정말 예술인 것 같다.
몇 십년이 지나서 봐도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이다. 9번 바이크가 나왔으니 19번 바이크도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근두운타고 있는 손오공은 아무래도 구매욕이 생기지 않았다. 토미카 퀄리티로 인물 캐릭터는 퀄리티가 조금 아쉽다.
원작의 디자인을 충실히 재현한 디자인이다. 둥근 아치형 글래스도 투명하게 재현했고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디자인도 잘 살렸다.
CAPSULE 9 라는 데칼도 포인트로 잘 들어가있다. 반다이 SHF의 캡슐 바이크는 9번 숫자가 빨간색인데 토미카에서는 초록색으로 표현했다. 빨간색인 것도 있고 초록색인 것도 있고 하는 걸 보니 연재판에 따라 다른 것 같다. 애니메이션이 빨간색이고 초기 만화 연재판이 초록색이지 않았을까 추측해본다.
라이트도 표현했지만 불이 들어오거나 하지는 않는다. 대신 바퀴는 굴러가고 핸들도 조금이지만 좌우로 조작할 수 있다.
앞쪽의 주황색 안개등(?) 부분도 잘 재현했다. 위치로 보아 비상등 아니면 안개등 일듯. 사이드 미러나 핸들, 좌석 등 작지만 구현할건 구현해 놨다. 뒷쪽 배기구도 만들어 놨다. 작은 스케일이지만 왠만한건 다 해주는 토미카, 그저 빛.
원작과 같게 또 프레임 부분은 실버로 도색해 둔것도 포인트다. 퀄리티는 진짜 만족스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