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원작 : 임달영(글), 김광현(그림)
제작 : 훗즈 엔터테인먼트
발매 : 2011년 1월 8일 ~ 4월 9일 (24분/12화)
장르 : 학원, 액션, 19
일본의 만화 <프리징>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만화는 2007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2018년 11월 30일 33권까지 일본에서 발매했다. 우리나라 학산문화사에서도 발매했고 다음 웹툰에서 연재했었다고 한다. 카카오 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완결이 난건 아니고 연재 중단 상태.
작가 이름이 익숙해서 놀랐다. 어렸을 적 많이 들어본 이름이다. 임달영, 일명 임딸영. 남자들이 좋아하는 뽕빨물을 주로 그려서 이런 별명이 생겼다. 오랜만에 추억이 떠올라서 임달영이 연재한 작품 목록을 찾아봤는데 내가 봤던건 <불꽃의 인페르노>였다. 제목 보고 기억은 안났는데 만화책 표지보고 기억남. 한창 연재할때 봤던 것 같은데 결국 이것도 2011년 6권까지 나오고 연재중단이 됐다. 아마 3권인가 까지 봤었던 것 같음.
아무튼 임달영 작품이라 이것 역시 작가의 성향이 강하다. 기본적으로 19세 시청가라 가슴과 유두의 노출은 필수적이다. 학원, 배틀물인데 항상 가슴 부위의 옷부터 찢어진다. 컨셉은 여자가 싸우고 남자가 서포트 하는 컨셉으로 연하의 남자와 연상의 여자가 페어가 되어 싸우는 내용이다. 작화는 딱 TVA 수준이라 퀄리티가 높은 편은 아니다.
애니메이션은 2기까지 제작됐는데 2기 블루레이 판매량이 망했다고 한다. 3기는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예정.
줄거리/시놉시스
2060~2090년대의 미래.
갑작스럽게 나타난 정체불명의 존재, 이차원체(異次元体)는 인류를 위협하며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다. 이에 맞서기 위해 설립된 특수 기관이자 교육 시설 제네틱스. 이곳은 이차원체 대응 작전과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 학교이다.
제네틱스의 학생들은 두 부류로 나뉜다.이차원체 대응 무기 볼트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는 여성 전투원 판도라, 그리고 그들의 전투를 보조하며 이차원체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남성 파트너 리미터. 판도라와 리미터의 호흡은 전투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이다.
노바와의 전투에서 누나를 잃은 소년 아오이 카즈야는 제네틱스에 편입된다. 그곳에서 그는 2학년 최강의 판도라이자,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는 존재로 알려진 ‘접촉금지의 여왕’ 사테라이지 엘 브리짓을 만나게 된다.
잃어버린 누나와 닮은 그녀의 모습에 마음을 빼앗긴 카즈야는, 그녀의 리미터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리고 아무도 가까이 다가갈 수 없었던 그녀의 굳게 닫힌 마음에, 조심스럽게 손을 내민다.
전장에서 피어나는 사랑, 그리고 결코 순탄치만은 않을 그들의 미래. 과연 두 사람은 서로를 지키며 끝까지 나아갈 수 있을 것인가?
프리징
フリージング
Freez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