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카] 드래곤볼 레드리본 군단 소형 전투기 피규어
[TOMICA] DRAGON BALL Red Ribon Army Small Fighter figure
스케일 : non-scale
가격 : 1,200엔 (국내 12,000원)
타카라 토미의 토미카에서 드래곤볼 콜라보 제품으로 나온 레드리본군 소형 전투기이다. 부르마 캡슐 바이크와 무천도사(거북선인)의 웨건도 함께 출시했다. 무천도사 웨건 빼고 브루마 바이크도 샀는데 바이크는 다음에 리뷰하는 걸로.
사실 레드리본군*(빨간리본군)의 전투기가 애니메이션, 만화 작중에 언제 등장했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는다. 레드리본 로봇은 기억나는데..
패키지는 드래곤볼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주황색이다. 손오공의 도복도 이 색이다. 드래곤볼 초기 로고인듯 하다. 드래곤볼 Z버전은 아닌 듯. 손오공의 그림체도 옛날 초기 그림체다.
다른 토미카들의 포장은 내부에 빈 부분이 그냥 상자로 막혀있고 비닐에만 들어있는데, 이 소형 전투기는 무려 플라스틱 블라스터에 포장되어있다. 안테나(?) 부분의 파손이 우려되서 인가 신경을 좀 써준 느낌이다.
소체 전체가 메탈이라 정말 묵직하다. 속이 꽉 찬 묵직함. 안테나 부분은 연질 파츠라 파손될 우려는 적을 것 같다.
국방색 소체에 헬기같은 디자인이다. 조종석 양 옆은 뚫려있고 의자와 조종간의 핸들도 보인다.
옆면에는 RED RIBON 과 숫자 71이가 프린팅 되어있다.
의자는 파란색이고 앞 부분에는 기관총이 보인다. 전면부에는 플라스틱으로 투명한 유리 부분을 재현했다. 두께가 있는 편이고 굴곡진 부분이라 그리 투명하지는 않다. 플라스틱을 통해 안쪽을 볼 수 는 있지만 왜곡이 좀 있는 편.
도색은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 작게 뭉친 부분이 보일 수 도 있지만 정가가 만 원 정도하는 피규어임을 생각하면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그렇다고 그런 도색 미스나 까짐이 많다는 건 아니다. 퀄리티는 전반적으로 높지만 약간의 미스가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
조종석 조종간도 전부 합금.
토미카 부르마 캡슐 바이크랑 함께!
그러고 보니 토미카인데 레드리본 헬기에는 바퀴가 없다. 이거 토미'카'맞나? 그리고 보통 토미카에는 문이 열리거나, 타르가 탑이 열리거나 하는 소소한 기능이 하나씩 있는데 레드리본 전투기에는 없다.
사이버 포뮬러도 나왔던데, 얼른 국내에도 들어오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