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작업을 할 때나 다른 작업을 할 때, 바탕화면 우측 아래에 뜨는 업데이트 알람이 계속 거슬린다. 가장 먼저 시선이 쏠려 집중이 떨어지게 되고, 어떤 경우에는 커서를 잃어서 작업이 중지될 때도 있다. 카카오톡 광고 같은 경우는 그나마 한 번 정도 나오고 끝나지만 한컴 오피스 업데이트 알림은 꺼도, 꺼도 계속 나온다. 마치 알약같이..
그래서 오늘은 한컴 오피스 알림을 완전히 끄는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한다. 1분도 안걸리는 쉬운 작업이다.
1. 윈도우 시작 검색창 > 한컴오피스 검색 > 클릭
바탕화면 아래, 시작 줄의 윈도우 검색창에 한컴오피스를 검색하고 한컴오피스 앱이 나오면 클릭해서 열어준다.
2. 유틸리티 > 한컴 기본 설정 > 실행 클릭
유틸리티 목록에 한컴 기본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에 실행 버튼이 나오게 된다. 이 실행 버튼을 클릭한다.
3. 사용자 설정 클릭
기본값으로 설정과 사용자 설정 두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사용자 설정을 클릭해준다.
4. 자동 업데이트 >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실행 체크 > 설정
상단 메뉴바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클릭, 업데이트 실행 메뉴에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실행> 을 체크 한다. 그리고 설정을 눌러주면 한컴 오피스에서 설정은 완료가 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한컴 오피스에서 설정을 해놨어도 알람은 계속 나오게 되는데 확실하게 알림을 종료 하려면 아래의 단계도 실행해 주어야 한다. 이것도 정말 간단하니 빠르게 알아보자.
5. 시작 검색에서 작업관리자 검색 or Ctrl + art + delete 로 작업관리자 오픈
검색을 하거나 단축키로 작업관리자를 열어준다.
6. 시작 앱 > HncUpdateTray 우클릭 > 사용 안 함
작업관리자창의 좌측 메뉴에서 <시작 앱>을 클릭한다. 이후 나온 앱들 중 HncUpdateTray 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한다. 그리고 나온 메뉴 중 <사용 안 함> 을 선택해주면 완료.
이렇게 모든 단계가 끝이 났다. 알림 없는 쾌적한 PC 사용이 되시길!
도움이 되었다면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읽어주면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