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건담 컨버지 #24 285 라이징 프리덤 건담 / 286 임모탈 저스티스 건담 / 288 리가지
BANDAI GUNDAM CONVERGE #24 RISING FREEDOM GUNDAM / IMMORTAL JUSTICE GUNDAM / Re-GZ
가격 : 각 8,200원 (일본 1개 630엔)
발매 : 2024년 1월
이마트 들렸다가 일렉트로 마트에서 구매한 건담 컨버지 24탄이다. 2024년 1월에 발매했는데 아직도 팔고 있어서 악성재고인가 싶었다. 중심가에 있는 이마트도 아니고 연령대가 젊은 동네도 아니다보니 그러려니 한다. 덕분에 시드 기체 2개는 50% 할인가에 구매했다.
24탄에는 리가지 색 놀이가 들어가 있어서 리가지는 하나만 구매했다. 색놀이는 프라뿐 아니라 식완에서도 계속된다.
라이징 프리덤 건담이랑 임모탈 저스티스 건담이 왜 눈에 익지 않고 뭔가 어색한가 했더니 최근 개봉한 시드 프리덤 극장판에 등장하는 기체였다. 워낙 짧게 짧게 여러 기체가 나오고 디자인도 이전 기체랑 비슷비스해서 구분이 더 힘든 것 같다.
285 넘버링의 라이징 스트라이크 프리덤.
원작 디자인을 잘 따라서 만들었다. 크기가 크기이다보니 데칼은 생력되었다. 하지만 중요한 색분할은 왠만하면 다 해준듯. 컨버지스러운 가분수 디자인으로 잘 리파인되었다.
흰 부분은 완전 흰색이 아니고 푸른빛 도는 연한 하늘색이다. 회색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엄청 연한 하늘색이 맞는 듯.
286번 넘버링의 임모탈 저스티스 건담.
역시 원작 기체를 잘 리파인했다. 이 제품 역시 흰색이 약간 푸른끼가 돈다. 같은 페인트 썼나 생각이 든다.
프리덤이랑 저스티스 건담은 컨버지랑은 좀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 같다. 리파인은 잘 했는데 대놓고 멋있어보이려고 만든 기체를 귀여운 사이즈로 만들어 두니 약간 언밸런스한 느낌이 든다.
288번의 리가지.
우주세기 건담 역습의 샤아에 등장하는 기체로 알고 있다. 이번에 구매한 3개중에 가장 예쁘고 멋있고 귀엽다. 단순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컨버지로 만들어 놓으니 잘 어울린다.
화려하지 않고 투박한 디자인에 민트색 컬러가 눈을 확 사로잡는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럽다.
소소하게 모으고 있는 컨버지 라인이다. 온라인에서 찾아서 구매하지는 않고 이마트나 홈플러스 같은 대형 마트에 들렸을 때 눈에 보이면 구매하는 편. 예전에는 다이소에서도 팔았는데 요즘엔 안보이는 것 같아서 좀 아쉽다. 다이소에서는 3천원에 팔았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