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전수. (2025) 리뷰 - MAPPA

 

소개 

원작 : 야마사키 미츠에, 우에노 키미코, MAPPA 

제작 : MAPPA 

방영 : 2025년 1월 5일 ~ 3월 23일 (24분/12화)

장르 : 드라마, 이세계 전생, 판타지 

일본의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라노벨이나 코믹스가 없이 MAAPA에서 직접 스토리를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감독은 야마사키 미츠에, 각본은 우에노 키미코. 

제목의 '전수'는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에서 쓰이는 줄임말로 전부 수정이라는 뜻이다. 



줄거리/시놉시스 

히로세 나츠코는 고등학교 졸업 후 애니메이터가 되어 재능을 꽃피우며 순식간에 감독으로 데뷔한다. 천재라는 별명답게 처음 감독으로 데뷔한 작품은 대히트를 치게되고 사회현상이 될 정도로 이슈가 되었다. 그리고 다음 작품은 첫 사랑을 주제로 한 극장판 러브 코미디 작품으로 결정되었다. 

하지만, 하지만 연애를 해본 적이 없는 나츠코는 첫사랑이라는 감정이 무엇인지 몰라 콘티를 그릴 수 없어 영화 제작에 진전이 없었다. 그런 나츠코가 첫 사랑에 눈을 뜬 곳은 어린 시절 너무 좋아했던 애니메이션 '멸망하는 이야기'의 세계에서 였다. 






감상후기 

케케구루이, 좀비 랜드 사가, 갓 오브 하이스쿨, 진경의 거인, 주술회전, 체인소 맨 등 많은 인기작을 낸 회사 답게 작화가 좋다. 이펙트 연출도 좋고 동화도 자연스러워서 작화 부분으로는 흠잡을 부분이 없다. 

스토리는 예상되는 전개이지만 중반부에 조금 지루한 것 빼면 결말까지 나쁘지 않았다. 초반에는 참신하고 초중반부터 후반부 전까지 같은 패턴이 반복되면서 지루해진다. 나츠코가 그림을 그려 보이드(괴물)을 격파하는 방식이 계속 반복되는데 이부분이 꽤 지루함. 건담이나 울트라맨을 그려내어 오마쥬는 많지만 패턴 자체가 똑같아서 크게 흥미를 끌어내지는 못했다. 하지만 9화정도의 후반부 부터 살짝 변주를 줘서 결말까지 무난하게 이끌어간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있는 작품이고 1쿨에 딱 알맞게 잘 만든 것 같다. 


전수. (2025) 

全修。

ZENSHU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