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아빠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 (2025) 애니 리뷰 - 신형만

 


소개 

원작 : 우스이 요시토, 츠키하라 요이치 

제작 : DLE

방영 : 2025년 10월 3일 ~ (24분/12화) 

장르 : 요리, 일상

일본의 만화 <크레용 신짱>의 스핀오프 작품인 <짱구아빠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크레용 신짱은 일본 이름이고 국내는 '짱구는 못말려'가 정식 명칭이다. 애니메이션 이름도 '짱구아빠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이라고 원어 그대로의 짱구 아빠 이름이 나왔다. 우리나라 투니버스에도 방영했는데 '신형만의 점심'이라고 적지 않은게 조금 의아하다. 

원작 만화는 크레용 신짱 25주년 기념으로 나온 외전 만화이다. 2016년부터 연재중이고 게시글 작성일 기준 일본에서 14권까지 발매했다. 

신형만의 캐릭터 디자인은 <짱구는 못말려!>의 신형만과는 조금 다르다. 과하게 생력된 원작 그림체에서 조금 더 현실적인 디테일이 추가된 캐릭터 디자인이다. 

작화나 크게 좋지는 않다. 소재에 맞는 적절한 퀄리티. 애초에 작화가 그리 중요한 애니메이션도 아니다.  



짱구 아빠의 성우는 현재 크레용 신짱에서도 노하라 히로시로 활동하고 있는 모리카와 토시유키다. 개인적으로는 이전 성우인 후지와라 케이지의 연기와 목소리를 더 좋아하지만 이미 2020년에 타계했기 때문에 그럴 수 없어 대단히 아쉬울 따름이다. 

애니메이션의 플롯은 신형만이 회사에서 일을 하며 점심으로 먹는 맛있는 음식들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애니메이션에서 음식이 소개될 때는 실제 촬영한 실사를 보여준다. 그 이후에는 그림으로 그려서 먹는 것 등을 보여준다. 

전반적인 느낌은 <고독한 미식가>의 드라마 버전과 많이 닮은 것 같다. 고독한 미식가를 친숙한 캐릭터로 바꿔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느낌. 개그도 나름 웃기고, 소소하고 소박하고, 식욕도 돋고 나름 만족스러운 애니메이션이다. 


줄거리/시놉시스

후타바 상사에 근무하는 계장 노하라 히로시. 누구보다 바쁘지만, 누구보다 아내와 아이들을 생각하는 이 시대의 가장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정해진 금액 이내로 식사를 하며 오늘도 가족을 위해 힘낸다! 



짱구아빠 노하라 히로시의 점심 (2025)

野原ひろし昼メシの流儀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