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2기 (2025) 리뷰



 소개 

원작 : 후쿠다 신이치

제작 : CloverWorks

개봉 : 2025년 7월 6일 ~ 9월 21일(24분/12화)

장르 : 러브 코미디, 코스프레 

일본의 만화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1기는 2022년 1분기에 방영했는데 당시에 엄청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다. 작화, 연출, 성우들의 연기 모두 최상급으로 인기도 엄청 많았었는데 3년이 지나고 이제서야 2기가 방영되었다. 감독의 일정 때문이었던 듯. 

게시글 작성일 기준 3기 소식은 없는데 얼른 3기도 나와줬으면 좋겠다. 



줄거리/시놉시스 

어느 날, 방과 후 우연히 가정실에서 마주치고 코스프레를 통해 가까워진 키타가와 마린과 고죠 와카나. 아직 하고 싶은 코스프레, 만들고 싶은 의상이나 도구가 많았다. 

같은 반 친구들과의 교류와 새로운 코스프레 동료들과의 만남 속에서 마린과 와카나의 세계는 더욱 커져만 간다. 그리고, 단지 친구인 줄만 알았던 와카나를 보며 두근거림이 점점 커져가는 마린. 소녀의 사랑은 진전이 있을 것인가?!



감상후기 

1기를 봤다면 2기는 무조건이고, 1기를 안봤다면 얼른 1기부터 보고 2기를 보는 것을 추천. 1기와 마찬가지로 작화도 정말 좋고 연출도 좋고 성우들의 연기도 완벽하다. 진짜 어디하나 흠잡을 곳 없는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 86화까지 담았다고 하고, 마지막 장면은 오리지널 씬이라고 한다. 원작 만화는 2025년 7월에 115화를 끝으로 완결되었다. 3기를 한다면 29화 분량으로 만들어야 하는 셈이다. 후일담이랑 에필로그가 있다고는 하지만 3기를 하기에는 분량이 살짝 모자라지 않나 싶다. 1기당 43화정도 담은 셈이니 남은게 30화라고 치더라도 13화 정도가 모자란다. 8화~9화정도 나올 분량인 것 같은데 분량이 모자라서 3기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다. 극장판으로라도 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 분량이 모자란게 진짜 애매하네.. 

원작은 약간의 스포를 하자면 해피엔딩이긴 하지만 용두사미식 결말이라고 한다. 후반부에 휴재가 매우 잦아져서 결국 급완결을 내버렸다는 얘기가 있다. 러브 코미디는 장르 특성상 결국 사귀게 되면 끝났다고 봐야하는데 이 부분이 너무 급전개였다는 듯.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의 퀄리티를 보면 제작진이 정말 우수한 것 같은데, 부디 오리지널 스토리로 원작을 보완해서 원작의 후반부에 힘빠지는 부분을 채워줬으면 좋겠다. 그러면 분량도 채우고 원작을 초월했다는 평가도 얻고 3기도 나오고 참 좋을 텐데. 

아무튼 오늘부터 3기 방영 기원 시작이다. 아 진짜 러브코미디 한동안 안봤는데 너무 재밌었다. 덕분에 주말 없어짐..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そのビスク・ドールは恋をする 
My Dress-Up Darling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