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급 【상태 이상 스킬】로 최강이 된 내가 모든 것을 유린하기까지 (2024)
소개
원작 : 시노자키 카오루
제작 : 세븐 아크스
방영 : 2024년 7월 5일 ~ 9월 27일 (24분/12화)
장르 : 이세계 전이, 판타지
일본의 라이트 노벨 <폐급 [상태 이상 스킬]로 최강이 된 내가 모든 것을 유린하기까지>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세븐 아크스는 2004년도부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는데 1년에 한 편 정도 제작하고 제작한 애니 중 크게 히트친 작품도 없는 듯.
줄거리/시놉시스
학교에서 존재감 없이 지내는 고등학생 미모리 토우카. 그는 같은 반 사람들과 함께 버스를 타고 어딘가를 가던 도중 이세계로 소환당한다.
이세계의 여신 '비시스'에게 소환당한 이유를 들은 학생들은 차례대로 이세계에 소환되며 얻은 능력을 확인하게 된다. 각각 S급, A급, B급 등등 으로 능력이 발현되는 가운데, 토우카는 최저 랭크인 E랭크 판정을 받고 폐기 대상이 된다.
쓸모 없는 존재로 낙인 찍혀 단 한명도 살아돌아 오지 못한 던전, '폐기 유적'의 깊숙한 곳으로 보내진 토우카는 폐급이라고 폄하받는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해서 유적 탈출을 시도한다.
그날부터 여신 비시스를 향한 복수를 품은 토우카는 착한척, 아무 피해를 끼치지 않는 척 하는 연기를 그만두고, 마음속 깊은 곳에 억눌러왔던 본성을 드러내는데...
감상후기
넷플릭스 추천에 떠서 봤는데 왜 이걸 다 봤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초반에는 작화도 괜찮고 프레임도 많이 써서 움직임이 굉장히 자연스러웠는데 중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작화도 뭉개지고 퀄리티가 확연히 낮아진다. 2화정도 까지만 괜찮고 나머지는 양산형 애니메이션 작화를 그대로 따라간다. 또 3D 작화도 사용했는데 이것마저 퀄리티가 정말 낮아서 한 10~20 년전 3D를 보는 것 같았다. 움직임도 어색하고 캐릭터도 어색한데 왜 썼는지 모르겠음.
복수를 위해 살아가는 다크 판타지, 먼치킨 애니라서 자극적이라 초반에 흥미가 있었지만 점점 진부해진다. 4개 정도의 스킬을 사용해 상대방을 이기는데 이게 매번 같은 패턴이라 지루하고 몰입도도 떨어진다. 캐릭터들의 캐릭터성도 제대로 못 살렸고 성우들의 연기도 너무 무미건조하다. 나중에는 거의 틀어놓기만하고 딴 짓 함.
꽤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을 본 것 같은데, 기대 이하라 실망이다. 가끔 이렇게 막 틀었을때 재밌는게 걸리곤 했는데 아쉽다.
폐급 【상태 이상 스킬】로 최강이 된 내가 모든 것을 유린하기까지 (2024)
ハズレ枠の【状態異常スキル】で最強になった俺がすべてを蹂躙するま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