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 혼잣말 (2023~2024)


소개 

원작 : 휴우가나츠 

제작 : TOHO animation STUDIO x OLM 

방영 : 2023년 10월 22일 ~ 3월 24일  (24분/24화)

장르 : 추리, 의료, 궁중 미스터리 

일본의 라이트 노벨 <약사의 혼잣말> 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소설은 2014년 8월 29일부터 발매 중. 2025년 5월 30일 기준 한국, 일본 모두 16권 까지 발매했다. 

가난한 유곽 출신 약사 소녀 '마오마오'가 의도치 않게 궁궐에 입궁하여, 궁 내부에서 일어난 사건을 추리하게 되는 추리 소설이다. <빙과>, <소시민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이다. 



줄거리/시놉시스 

대륙 중앙에 위치한 어느 제국. 황제의 궁에 마오마오라는 이름의 소녀가 있었다. 

유곽에서 약사 노릇을 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후궁에서 허드렛일을 하고 있다. 결코 미인은 아닌 탓에 마오마오는 분수에 맞게 얌전히 지내며 그저 하녀 기간이 다 지나 고향으로 돌아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던 중, 마오마오는 황제의 자식들이 전부 태어나서 얼마 지나지않아 단명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지금 살아 있는 두 아이도 위중한 상태라는 이야기를 듣고 마오마오는 그 원인을 찾아보기 시작하는데.. 

- 1권 소개문 


감상후기 

빙과, 소시민 시리즈 같은 이랏엥서 일어나는 추리물이다. 빙과는 조금 가벼운 추리물이지만 이 약사의 혼잣말은 암살같은 조금 무거운 내용도 다루고 있다. 

작화보다는 내용이 중요한 애니메이션이지만 작화도 퀄리티 있게 좋고, 내용도 몰입도 있게 잘 풀어간다. 잘 못 만들면 자칫 조잡해 보일수 있는 내용들을 납득이가게 인과관계를 잘 설명해 추리물로써도 완성도 있다. 

전반적으로 잘 만들어진 수작이며 추리물을 좋아하는 사람은 꽤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약사의 혼잣말 (2023~2024) 

薬屋のひとりごと 

The Apothecary Diarie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