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원작 : 시바타 요쿠사루 (柴田ヨクサル)
제작 : 라이덴 필름
방영 : 2025년 10월 5일 ~ (24분/12화)
장르 : 히어로, 격투
일본의 만화 <토지마 탄자부로는 가면라이더가 되고 싶어>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만화는 2018년 부터 연재중. 현재 일본에서 2025년 12월 기준 일본에서 단행본 17권까지 발매했다. 국내에서는 가면라이더가 인기가 많지 않으니 발매조차 안한것 같다.
줄거리/시놉시스
어린 시절부터 가면라이더를 진심으로 너무 좋아해 가면라이더가 되고 싶었던 주인공 토지마 탄자부로. 그는 고등학교 시절 위기에 빠진 동급생 여자를 구하기 위해 숨겨왔던 가면라이더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밖으로 들어내고 만다. 그리고 구해준 여자도 기겁을 하며 토지마에게서 도망간다.이후로 망연자실한 토지마는 40대가 되어도 제대로된 가정을 꾸리지 못하고 가면라이더에게 동경하며 혼자 단련하는 변변치않은 아저씨가되 어버렸다.
그러던 어느 날,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 악역인 쇼커를 사칭하는 강도를 마주쳤고 토지마는 가면라이더가되고 싶다는 꿈, 그리고 그 꿈을 지금 이룬다는 감격에 벅차 눈물을 흘리며 쇼커 사칭 강도를 무찌른다.
그런데 그의 앞에 진짜 쇼커가 나타나게 되는데..
감상후기
가면라이더 시리즈에 추억도 없고 별로 관심도 없는데 이건 꽤 재밌다는 생각이 드는 애니메이션이다. 특촬물 시리즈의 그 특유의 작위적인 느낌도 없고, 대놓고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이어서 스토리가 이어지는게 아니라 좋다.
주인공이 40대 아저씨고, 그가 꿈을 포기하지 않아 결국 꿈을 이룬다는 것도 흥미롭다. 아무래도 어렸을 적 가면라이더를 보던 세대가 지금 40대여서 주인공을 40대로 설정하지 않았을까 싶다.
가면라이더를 소재로 사용하지만 가면라이더 시리즈와는 다르다. 가면라이더를 잘 모르는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작화도 무난하고 액션도 무난해서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시청할 수 있을 것 같다.
토지마 탄자부로는 가면라이더가 되고 싶어 (2025)
東島丹三郎は仮面ライダーになりたい
Tojima Wants to Be a Kamen R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