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군이 너무 약해 보조 마법으로 일관하던 궁정 마법사, 추방당해서 최강을 노린다 (2025) 리뷰

 


소개 

원작 : 아루토(アルト)

제작 : 겟코

방영 : 2025년 10월 04일 ~ (24분/12화) 

장르 : 판타지, 먼치킨

일본의 라이트 노벨 <아군이 너무 약해 보조 마법으로 일관하던 궁정 마법사, 추방당해서 최강을 노린다.>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라노벨은 2021년부터 발매 중, 국내는 게시글 작성일 기준으로 아직 미발매 상태이다. 



줄거리/시놉시스 

어릴 적 마법을 가르쳐준 스승을 위해 궁정 마법사가된 알렉 유글렛. 

하지만 갑작스러운 추방 선고를 계기로 다시 한번 운명의 톱니바퀴가 돌아가기 시작한다. 

왕태자인 레굴루스 가르다나를 뒤에서 서포트하는 궁정 마도사 알렉 유그렛트. 너무나도 약한 레굴루스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특기 분야가 아닌 '보조 마법'을 극한까지 연마했다.

하지만 왕태자는 그런 알렉을 보고 하는 것도 없는 겁쟁이라며 파티에서 추방한다. 그리고 직업까지 잃게된 알렉은 우연히 마법 학원 시절 '전설'이라 칭송받았던 파티 '라스팅 피어리드'에서 함께 싸웠던 동료 요르 아이젠츠와 만난다. 

'너의 힘이 필요해!'

전설의 파티가 재결성 되고, 새로운 이야기가 막을 연다. 



감상후기 

작화는 무난하지만 크게 좋은편은 아니다. 

이미 성장할대로 성장한 주인공에 최강의 파티원까지 더해져 그냥 강한 먼치킨 애니메이션이다. 이제는 익숙한 클리셰인 추방물이기도 하고, 딱히 이 애니메이션에 매력을 느낄만한 포인트는 없었다. 

나중에는 주인공을 내쫓은 왕태자도 반성한다고 하지만 거기까지 볼만한 재미를 느낄 수 없었다. 그리고 이 부분이 1기에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르겠음. 


아군이 너무 약해 보조 마법으로 일관하던 궁정 마법사, 추방당해서 최강을 노린다 (2025) 

味方が弱すぎて補助魔法に徹していた宮廷魔法師、 追放されて最強を目指す 

The Banished Court Magician Aims to Become the Stronges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