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로봇혼]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 붉은 건담 (샤아 아즈나블 전용기) 리뷰


메탈로봇혼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붉은 건담 (샤아 아즈나블 전용기)

METAL ROBOT SPIRITS MOBILE SUIT GUNDAM GQUUUUUUX - RED GUNDAM

가격 : 22,000엔(세금 미포함) / 국내 264,000원

발매 : 2025년 7월 

반다이 메탈로봇혼 시리즈로 발매한 붉은 건담이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에 등장하는 기체로 오리지널 기동전사 건담에서 퍼스트 건담에 해당하는 기체이다. 우주세기 페러렐 월드를 배경으로 본래 아무로 레이가 타야했던 건담이지만 지쿠악스에서는 샤아 아즈나블이 이 기체를 탈취해 탑승하게 되며, 그로 인해 건담이 샤아의 퍼스널 컬러인 붉은색으로 도장되었다. 

국내가격 26만원에 엔화로도 비싼 가격이라 구매 생각도 없었는데, 아마존에서 할인을 많이 하길래 덜컥 구매했다. 

결론은 만족. 정가가 비싼지라 구성품도 상당히 많다. 빔 라이플, 빔 샤벨, 건담 헤머, 비트(핀 판넬에 해당) , 여분 손, 실드, 베이스 까지. 



색감이 조금 진하게 나왔는데 이것보단 건담프라모델 MG 자쿠와 디오리진 건담의 사이정도 색상이다. 

분홍 소세지보다 조금더 진한 느낌. 개인적으로는 이 사진에 나온 것 처럼 진했으면 좋았을 듯 싶다. 

프로포션은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재현했다. 반다이는 모델링을 참 잘하는 듯. 애니메이션에  쓴 3D모델링을 그대로 쓴 건가 의문이 들 정도. 

군데군데 관절에는 합금 들어있어 적당히 묵직하다. 크기에 비하면 그렇게 많이 쓰인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로봇혼 보다는 드는 맛이 있다. 

정면의 얼굴은 정말 못생긴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익숙해지니 나름 봐줄만하다. 에반게리온이 생각나는 디자인인데 그도 그럴 것이 지쿠악스 애니메이션 감독이 에반게리온 감독인 안노 히데아키고 메카닉 디자이너도 에반게리온을 디자인한 야마시타 이쿠도다. 

기체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상당히 심하게 갈리는데 이유가 에반게리온 같이 생겨서다. 개인적으로도 건담은 건담 다운 디자인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에반게리온 같아서 불호였다. 뭐, 시도는 좋았고 건담이 아닌 애니메이션에서 나왔다면 불호정도는 아니었을듯. 



얼굴 디자인 빼고 보면 나름 리얼함도 있고 리얼 메카닉에 가까운 듯한 디자인이다. 군데군데 공사장에서나 볼 것 같은 파이프가 들어가서 그런가. 

실루엣은 나름 참신함. 



적응 안되는 얼굴. 그래도 샤아 전용기니까 의리로 구매했다. 





베이스에 비트, 방패까지 장착한 모습. 빔샤벨과 나머지는 귀찮아서 패스. 비트 때문에 전체적으로 꽉 찬 느낌이든다. 건담 소체만 놓고 봤을땐 호리호리해서 비어보였는데 비트가 볼륨감이 있어서 좋다. 






가격이 저렴할때 호기심으로 구매해봐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걸 정가주고는 절대 못 살것 같고 10만원 중반대 가격이 적절할 듯. 

디자인만 놓고 보면 호불호지만 구성품이나 제품 퀄리티는 만족스럽다. 근데 디자인이 전부이긴 해.. 

아무튼 구매 고민중이라면 지금 할인할때 구매하길!!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