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원작 : 후쿠다 히로시
제작 : BN Pictures
방영 : 2025년 4월 3일 ~ 6월 26일 (24분/13화)
장르 : 밴드
일본의 만화 <록은 숙녀의 소양이기에>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줄거리/시놉시스
일류 기업, 유명 연예인, 정치인, 유명 가문의 딸 등 일류 숙녀만이 다닐 수 있는 오우신 여학교. 그리고 그 여학교에 다니고 있는 스즈노미야 리리사.
그녀는 학교에서 가장 명예롭고 자랑스러운 칭호인 '노블 메이든'을 손에 넣기 위해 정진하며 주위로부터 칭송받는 훌륭한 아가씨였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1년 전 어머니가 재혼하며 스즈노미야 가문에 들어간 서민이었다. 어머니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본심을 감추고, 정말 좋아했던 록과 기타를 포기하고 아가씨로써 행동하는 리리사.
어느 날, 학교 안에서 학생들의 동경의 대상인 쿠로가네 오토하와 만나 우여곡절 끝에 드럼을 치는 오토하를 목격하였는데..
아가씨와 록? 진정한 마음의 소리가 부딪치는 청춘 록 애니메이션, 개막!
감상후기
남들 앞에서는 점잖은 아가씨들이 사실 하드한 록을 하며 내면에 숨어있는 본심을 꺼내는 갭모에(?) 적인 성질을 갖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케이온, 봇치더락이랑 다르게 이 밴드부에는 보컬이 없다. inst밴드라고 해서 연주 전문 밴드. 키보드, 베이스, 드럼, 기타 네 명이 등장한다.
애니메이션 컨셉 때문인지 왠지 모르게 재미가 없어서 보다 포기했다. 케이온, 봇치더락은 정말 재밌게 봤는데 이 애니메이션은 아마 캐릭터가 매력이 없어서 일듯. 밴드 애니메이션은 소소한 일상물이 섞여있는게 리얼함이 와 닿아서 보는맛이 있는데, 이 애니는 배경이 상류층 여학교라 일상물 느낌이 전혀 없다. 그리고 일부로 더 빡세게 보이려고 하는게 부자연스럽다.
3D로 만들어진 연주 작화가 나름 자연스러운게 장점이긴 하다. 근데 굳이..?
록은 숙녀의 소양이기에 (2025)
ロックは淑女レディの嗜たしなみでして
Rock is a lady's modes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