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Art] 인아트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 리뷰


인아트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 - 크리스찬 베일 

inArt THE DARK KNIGHT RISES BATMAN 

스케일 : 1/12 

가격 : 129,000원 

발매 : 2025년 2분기 

핫토이와 함께 1/6 스케일 피규어를 발매하던 인아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1/12 스케일의 다크나이트 라이즈 배트맨 피규어이다.

 1/12 피규어인지라 바디에 의상을 입히는 방식이 아니다. 1/6 스케일 피규어 의상의 자연스러움과 리얼함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다소 실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실제 피규어를 받아보니 전혀 그렇지 않다. 슈트가 엄청 디테일해서 1/6 스케일 못지 않은 고퀄리티를 보여준다. 

아마 1/12 스케일 양산형 피규어 중에서는 인아트가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프로포션도 매우 좋다. 너무 과하지 않은 리얼한 신체 비율을 갖고 있다. 다른 리뷰에서 볼때는 크기가 작아보였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그리 작지도 않다. 오히려 최근 나오는 1/12 스케일 피규어가 전체적으로 좀 커진 느낌이다.

사진이라 조금 과장되어 있는데, 관절 부분의 라인들은 실제로 보면 전혀 거술리지 않고 자연스럽다. 슈트 디자인이 디테일하고 파팅라인이 많은데 이 부분을 잘 살려서 관절로 만들었다. 

도색 퀄리티도 훌륭하고 도색미스와 같은 하자도 하나도 없었다. QC뭔데.. 



배트맨 마스크 헤드도 정말 멋지다. 1/6 스케일과 비교하게 되는 디테일과 조형이라 크기만 키워서 1/6으로 나와도 살 것 같다. 

스케일이 스케일인지라 엄청 가까이서 보면 눈이 조금 아쉽다. 눈동자에 유광마감이라도 해줬으면 좋았을 듯 싶다. 근데 뭐, 멀리서 보면 안보임.




나는 디럭스 버전으로 구매했는데, 디럭스 버전은 크리스찬 베일의 헤드가 들어있다. 가격도 얼마 차이 안나는데 일반판 가는 것 보다 디럭스가 이득. 

개인적으로는 1/6 피규어 포함해도 양산형 중에는 이 인아트 헤드가 최고인 것 같다. 도색은 일단 제쳐두고 조형이 정말 베일과 쏙 빼닮았다. 핫토이에서 수 많은 닼나 배트맨이 나왔지만 그 어느것도 크리스찬 베일과 닮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이 인아트 헤드는 정말 똑같다. 현존하는 양산형 피규어중 가장 똑같은 헤드일듯. 어떻게 1/6 스케일보다 똑같지...?

도색도 매우 훌륭하다. 도색은 1/6에 비하면 조금 아쉽지만 그럼에도 이 스케일에서 나올 수 있는 최고의 도색인듯. 


관절 가동도 자연스럽다. 





망토 결합도 잘 구현해서 크게 어렵지 않고 자연스럽다. 망토핏이 1/12 스케일 중에서 가장 좋다. 1/6 핫토이보다도 핏은 좋은듯. 핫토이 배트맨 구매했을 때도 망토핏이 멍청해서 작가작으로 구매했었는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다. 각이 멋지게 잡혀나와서 순정이 작가작 값을 할 것 같다. 




 종합적으로 인아트 1/12 배트맨은 100점 만점에 100점짜리 피규어이다. 1/12는 물론 1/6 스케일 핫토이 보다도 더 나은 부분이 많은 미친 극강의 가성비 피규어. 

돈이 전혀 아깝지 않고 오히려 이 가격인게 저렴하게 느껴질 정도이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캣우먼도 예약이 시작된다면 바로 구매할 예정. 아니, 인아트 1/12는 마음에 드는 피규어는 걱정 없이 구매할 것 같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