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S 더 파이브 스타 스토리 (1989) - The Five Star Stories



소개 

원작 : 나가노 마모루 

제작 : 카도카와 하루키 프로덕션 

개봉 : 1989년 3월 11일 (일본/66분)

장르 : 메카닉, 스페이스 오페라 

일본의 만화 <The Five Star Stories>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만화는 1986년 4월부터 연재중이다. 2025년 3월 기준 단행본 18권 까지 나왔고 중간에 연재 중단이나 리뉴얼을 하는 등 우여곡절이 있었다. 

1989년에 개봉한 이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는 리뉴얼 전 원작 1권의 내용만 다룬다.   


줄거리/시놉시스 

크라운 대은하에 존재하는 4개의 항성계와 장대궤도를 지닌 스턴트 유성으로 구성된 조커 성단. 과거 고도의 발달이 이루어졌지만 서서히 쇠퇴를 시작하고 있는 문명이었다. 4개의 태양계의 몇 안 되는 행성에 거주하고 있는 인류는 무수한 국가를 형성하였고, 이 국가들은 세력을 넓히기 위해 전쟁을 계속하고 있었다. 

국가간 분쟁의 비장의 카드는 모터헤드라 불리는 인간형 거대 로봇. 그리고 과거 초 문명의 피를 계승받아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가졌고 모터헤드를 조종할 수 있는 헤드라이너들. 모터헤드와 헤드라이너 사이에서 둘의 중매를 하는 인공생명체 파티마였다.


감상후기 

일본 버블시대에 제작된 애니메이션 답게 작화가 정말 화려하다. 동적인 작화도 매우 자연스럽고 특히 그 복잡한 기계적 메카 디자인을 정말 잘 그렸다. 도대체 한 컷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갔을지 감도 안온다. 

원작 만화가 있는 애니메이션인 만큼, 본편에서의 설명이 살짝 부족하다고 느껴진다. 인간과 파티마의 사랑을 보여주는 것 같으면서, 스페이스 오페라의 신화적인 느낌도 담겨있다. 하지만 원작의 1권의 내용만을 담았고 시간적 제한도 있기 때문에 배경 설명이 부족해서, 애니메이션을 다 보았음에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남는다. 또 이제 막 이야기가 시작되는 찰나에 끝난다. 

스토리는 본편을 보도록 하고, 버블시대 애니메이션의 풍부한 표현력과 작화를 보고 싶다면 아주 적격인 애니메이션이다. 

파이브 스타 스토리 (1989)

ファイブスター 

物語 The Five Star Stories


다음 이전